영어공부/영어학습

전화영어 '민병철 유폰' 내돈내산 후기 - 장/단점 비교

LoveistheOnlyWay 2022. 5. 24.

민병철 전화영어 7개월 사용, 내돈내산 후기활용팁 Tip 공유

 

민병철-유폰-전화영어
민병철 유폰 가격 범위

1. 민병철 유폰 수업구성 소개

우선 민병철 유폰은 기본적으로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Step 1.) 어휘 및 문장 Quiz - 동영상 자료를 보고 퀴즈를 풀며 어휘/표현 익히기 -> 일종의 예습

(Step 2.) 1:1 말하기 - 동영상 스크립트 읽고 단어 익히기, 질문에 답해보기 -> 선생님과 같이 학습

(Step 3.) 실력다지기 - 수업 녹취 파일 다시 듣기, 문법 및 문장 교정 노트 확인 -> 일종의 복습

(Step 4.) 1:1 글쓰기 - 주제에 맞는 글 쓰고 강사의 첨삭 받기 -> 작문 연습

 

2. 장점 

글쓰기 첨삭 서비스

언어 공부할 때 실력이 빨리 늘려면 프로듀싱을 많이 해야 한다. 말하기 연습 후에 관련된 글을 쓰는 것 자체가 효과적인 복습이라고 생각된다. 한 번에 최대 200자까지 적을 수 있어서 간단한 작문을 연습하기에 좋은 구성이다. 

Tip. 글쓰기 본문에 첨삭 관련 세부 요청사항을 같이 남기자. 단순히 글만 쓰면 최소한의 문법 및 어휘 교정만 받기 쉽다. 특정 단어 및 문장의 유사 표현을 물어보는 등 원하는 첨삭 방향을 코멘트로 남기면 더욱 정성스레 첨삭해준다.

반응형

Tip. 수업 후 복습 예상시간까지 고려해서 수업 일정을 예약하자. 첨삭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굉장한 손해이다! 복습할 여분의 시간을 고려해서 스케줄을 짜고 습관을 들이자.

 

양질의 교재 및 수업자료

어디라고 특정할 수 없지만, 예전에 다른 플랫폼을 이용했을 때 자체 제작 수업교재에서 실제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다수 있었던 것을 기억한다. 민병철 유폰은 우선 주제 및 학생의 수업 목적에 따라 다양한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내가 주로 들었던 비즈니스 영어의 경우에도 회의 전, 회의 중, 회의 후 등 다양한 상황별 교재를 제공하고 있어서 유용했다. 

특히, 많은 수업자료가 대화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었다. 우리가 하나의 표현을 배워도 실전에서는 상대방과 핑퐁을 자연스럽게 하는 게 중요한데, 이런 롤플레잉식 구성이 도움이 되었다.

Tip. 수업시간이 되면 선생님과 스크립트를 번갈아가며 읽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10~20분 내지 짧은 수업시간을 그저 읽어보는 것으로 소모하기에는 아깝게 느껴진다. 그래서 나는 예습을 충분히 했다는 전제 하에 수업 때 읽어보기는 넘기고 바로 질문 파트로 넘어가서 수업을 효과적으로 활용했다. 

유연한 시간 조율 및 알림 서비스

예약한 일시에 갑작스레 다른 일이 생겨도 걱정 없다. 플랫폼에서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예약을 취소하고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바쁘게 일상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수업 전 알림 카톡을 보내와서 잊지 않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글쓰기 파트의 경우 첨삭이 완료되어도 알림을 보내와서 확인차 사이트를 방문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3. 단점

매번 바뀌는 선생님

값비싼 '미국D존' 수업 옵션을 선택하지 않는 이상, 매번 다른 선생님과 수업하게 된다. 이게 별거 아니지만 나에게는 크게 느껴지는 단점이다. 특히 교재가 아닌 일상적인 대화를 연습할 경우 매번 선생님과 새롭게 인사를 나눠야 하고, 이는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교재를 이용하더라도 선생님들의 질문이 겹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고급영어 실력향상 한계 있음

영어 중상급 이상인 분들은 고급 표현들을 다양하게 배워보고 싶을 텐데, 이때에는 활용도가 좀 낮을 수 있겠다. 첨삭 서비스의 경우, 나는 문법적인 교정은 필요하지 않았고, 내가 쓴 글을 좀 더 멋들어지게 혹은 원어민이 더 자주 사용하는 표현으로 바꿔주길 원했다. 그러나 문장 자체에 이상이 없는 경우라면 첨삭 코멘트가 1~2개 간단한 의견 뿐인 경우도 많았다. 

 

4. 종합의견

민병철 영어는 확실히 양질의 교재와 서비스, 편리한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전화영어 치고는 비싸지만, 첨삭을 고려하면 이해되는 가격이다.

상급 이상의 영어실력을 갖춘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초급부터 중상급까지의 영어 구사자들은 단계적으로 실력을 향상해 나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 추천 글